전라북도 추석 벌초 대행 서비스를알아보자. 전라북도는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장비‧인력 등이 부족하여 벌초 등 묘지를 직접 관리 하기 어려운 산주 또는 신청인을 대신하여 묘지의 정리정돈· 등 편의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전화, 직접방문, 인터넷 등을 통해 접수한다.
전라북도 추석 벌초 대행 서비스
전라북도는 벌초 묘지관리, 등으로 인한 이동인구를 최소화하고자 산림조합 벌초 도우미 서비스 제공한다. 산림조합은 산림분야 전문기관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묘지관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벌초 도우미 서비스는 묘지가 소재한 각 지역 산림조합에 전화 또는 인터넷(http://iforest.nfcf.or.kr), (m.nfcf.or.kr)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사용료는 현지 여건을 반영한 각 조합별 자체 기준으로 단가를 책정하였다. 면적 거리 묘지의 수 주변여건 등에 따라 추가 수수료가 발생한다. 서비스는 추석 연휴 전까지 마무리 할 예정이다. 수수료는 다음과 같다.
- 기본조건 현지 여건 반영한 각 조합별 자체 기준으로 산출
- 차량거리 10km 이하 출발점 각 지역산림조합 사무실
- 도보거리 300m이하 출발점 차량운행 가능 종착지
- 면적 50 제곱미터 이하 묘지 주변의 서비스 벌초 면적까지 포함 묘역 내 벌초 묘 기
- 추가 수수료
- 차량거리 초과 시 매 단위로 원씩 추가
- 도보거리 초과 시 매 단위로 원씩 추가
- 벌초면적 초과 시 매 단위로 원씩 추가
- 동일 묘역내 묘 기 이상 작업 시 매 기 마다 원씩 추가
- 할인적용
- 산림조합원 할인 전국의 어느 조합원이든지 무방
- 단골고객 할인 년 이상 연속 벌초 의뢰 시
오래된 묘지 벌목이 필요한 묘지 사초 나무심기 석조물 설치 등의 경우 실비 등 적용하고 지역물가 및 묘지 상황에 따라 수수료를 조정한다.